서울시 관악구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지원 소식 전해드립니다. 관악구는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집합금지·영업제한' 등의 행정명령을 이행했지만, 심각한 경영난으로 결국 폐업하게 된 관내 소상공인에게 '관악구 상생 재난지원금'을 지원합니다.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되기에 서둘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상생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관악구 상생 재난지원금 지원대상은 기준일인 2020년 3월 22일부터 ~ 예산 소진 시까지 폐업한 집합금지 또는 영업제한 업종의 소상공인으로 다음의 자격요건을 모두 만족하는 자입니다.
- 폐업 전 90일 이상 사업을 영위했던 소상공인
- 폐업한 사업자등록증 상 소재지가 관악구인 사업장
- 매출액 및 상시근로자 수가 소상공인에 해당
<집합금지 영업제한 업종 지원대상>
지원 제외대상
- 2021년 관악구 폐업지원금 수급자
- 무등록 사업자인 경우
- 국세청에 매출액 신고를 하지 않는 경우
- 집합금지 및 영업제한 행정명령을 위반한 소상공인
지원금액
지원자격을 만족하는 관악구 폐업 소상공인에게는 50만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신청을 통해 지원대상자로 선정된 분들께는 개별 문자 통보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대표자 1인이 다수 사업장을 폐업한 경우, 각각 신청 가능합니다. (1인 최대 2개 업체까지만 지원)
- 1개 사업장 내 대표자가 여러 명인 경우 각각 신청 가능합니다. (단, 배우자 및 직계존비속의 경우에는 1인만 수령 가능)
상생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관악구 폐업 소상공인 상생 재난지원금 신청은 2022년 2월 7일(월)부터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예산 안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선착순으로 지원이 된다고 생각하시며 됩니다. 따라서 지원자격을 만족하신다면 서둘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신청방법은 업종에 따라 해당하는 담당부서로 직접 방문 또는 이메일, 우편, 팩스를 통해서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 시에는 신청서와 신분증, 통장사본 그리고 구비서류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업종별 접수처와 제출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접수처
- 우편 신청 시 접수 마감일 업무 시간 내 도착분까지 인정
- 팩스 신청 시 담당자 전화 확인 필수
제출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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