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는 감염병 재확산과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의 생활안정과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1인당 10만 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2022년 들어 처음 지급되는 보편적 지원으로 원활한 일상 회복을 기대하며 이번 포스팅에서 지원대상과 신청방법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재난지원금 지급대상
울산시 일상 회복 희망지원금 지급대상은 2021년 11월 30일(화) 기준으로 주민등록상 울산광역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고 있는 전 시민으로 소득과 연령에 관계없이 지원합니다.
- 기초생활수급자는 지난 2021년 27일 계좌 입금 방식으로 사전 지급되었음.
지원내용
지급기준을 만족하는 전 울산 시민에게 1인당 10만 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재난지원금은 오랜 감염병 상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경제를 위해 8만 원이 충전되어 있는 무기명 선불카드와 온누리상품권 2만 원으로 지급됩니다.
선불카드는 전통시장 및 동네 마트, 병원, 음식점 및 카페, 미용실 등 전역의 소상공인 업체에서 사용할 수 있고, 온누리 상품권은 전통시장 등의 지정된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재난지원금 사용기한 : 2022년 5월 31일까지
신청방법
울산시 일상 회복 희망지원금 신청기간은 2022년 1월 5일(수) ~ 1월 28일(금)까지 약 4주간입니다. 신청인 본인이 신분증을 지참하여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시면 현장에서 즉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 신청인(본인) 방문 신청 원칙, 세대주 등 대리 신청 수령 가능 (위임장 제출)
[신청 위임장]
원활한 신청을 위해 1월 5일(수) ~ 18일(화)까지는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10부제를 적용하여 신청을 진행합니다. 이후 19일(수)부터는 출생연도와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거동이 불편하여 직접 신청에 어려움이 있는 시민들을 위해 1월 24일부터 '찾아가는 신청제도'도 운영할 예정입니다. 해당 서비스가 필요하신 분들은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신청문의
해울이 콜센터 ☎ 052-120
Next Contents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