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 (100만원, 2월 10일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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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원도 인제군에서는 감염병 재확산과 장기화로 인해 경제적 피해를 입고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업체당 100만원의 긴급 경영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한 지원대상과 신청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지원대상은?

    인제군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지원대상은 2021년 12월 17일(금) 이전부터 사업자등록을 완료하고, 신청일 현재까지 계속하여 주민등록상 인제군에 사업주의 주소와 사업장을 두고 있는 소상공인입니다. (법인 제외)

     

    • 감염병 상황 악화로 유흥업종의 경우 금회에 한해서 지원
    • 농업인, 어업인, 축산업인, 임업인은 사업자등록을 반드시하고, 농업경영체등록증, 가축사육증명원, 어업생산실적증명서, 산림경영계획인가서 제출 시 지원
    • 감염병 기간 (2020~21년) 동안 휴·폐업한 소상공인의 경우 직전 기분 부가세표준증명원 또는 부가세면세사업자수입금액증명원상에 매출액이 있으면 지원 (19년도 폐업 제외)
    • 공동대표자인 경우에는 사업체를 대표하는 1인만 신청 가능

     

    지원 제외대상

    • 무등록 사업자
    • 사행성업종 및 비영리사업자
    • 불특정 다수에게 물품의 제공이나 용역의 서비스를 직접 수행하지 않은 사업자

     

     

    지원금액은?

    지급기준을 만족하는 소상공인에게 계좌이체를 통해 재난지원금 100만원을 현금으로 지급합니다. 소상공인 1인당 1개 업체를 지원하나, 다수의 사업체를 운영하는 경우 최대 2개 업체 200만원 한도에서 지원합니다.

     

    • 단, 동일한 장소에서 다수 업종을 운영하는 경우에는 1개 사업장으로 간주
    • 사업장 소재지의 주소가 동일하나 실제 층이 다르거나 구역이 벽으로 나눠져 있으면 업체별 지원 가능

     

    신청방법은?

    신청안내 배너 일러스트
    인제군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인제군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기간은 2022년 1월 3일(월) ~ 2월 10일(목)까지입니다. 신청접수는 대표자(사업주) 주민등록상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 신청 개시 2일만 홀짝제 운영 : 1월 3일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 홀수 / 1월 4일 짝수 / 5일 이후 구분없이 신청

     

     

    구비서류

    제출서류

     

    [인제군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서식]

    (서식)인제군 소상공인 긴급 경영지원금 신청서식 등.hwp
    0.03MB

     

    문의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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