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업체당 100만원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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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기도 안양시는 지속되고 있는 감염병 상황과 오랜 피해 누적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경영안정을 위해 '2022년 안양시 소상공인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신청을 통해 업체당 100만원의 지원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데요. 자세한 지원기준과 신청방법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재난지원금 지원대상은?

     

    안양시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지원대상은 정부 방역조치에 따라 '21년 8월 1일 이후부터 집합금지 및 영업제한 행정명령을 이행한 소상공인으로, 다음의 지원요건을 모두 만족하는 업체입니다.

     

    • 개업일 : '21년 12월 31일 이전 개업
    • 영업중 : 신청일 현재 정상 영업중
    • 방역조치 : 집합금지 및 영업제한 행정명령 이행 업체

     

    행정명령 업종 소상공인 예시
    집합금지 및 영업제한 업종 예시

     

    지원제외대상

    • 무등록사업자, 비영리기업 및 법인격 없는 조합
    • 신청일 현재 휴・폐업 소상공인 및 매출액 없는 소상공인
    • 집합금지, 영업제한 위반 업체

     

     

    재난지원금 지원금액은?

    지원요건을 모두 만족하는 소상공인에게는 업체당 100만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지원금은 접수 순서에 따라 심사를 거쳐 계좌이체를 통해 순차적으로 지급할 예정입니다.

     

    • 1인이 다수 사업체 운영 시 1개 사업체만 지원
    • 공동대표 운영 시 대표자 중 1인 지원
    • 법인사업체의 경우 법인대표자 1인 지원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은?

    안양시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은 안양시청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과 업종별 접수처 방문을 통한 현장 신청을 병행하여 진행합니다. 신청방법에 따른 자세한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온라인 신청

     

    • 신청기간 : 2022년 5월 2일(월) 오전 9시 ~ 5월 13일(금) 24시까지
    • 신청방법 : 안양시청 홈페이지
    • 5부제 시행 : 5월 2일(월) ~ 5월 6일(금) / 사업자번호 끝자리 기준 5부제
    • 제출서류 : 별도 서류 제출 없이 본인인증, 정보 입력으로 대체 가능

     

    5/2 월 5/3 화 5/4 수 5/5 목 5/6 금
    1, 6 2, 7 3, 8 4, 9 5, 0

     

    방문 신청

    • 신청기간 : 2022년 5월 16일(월) 오전 9시 ~ 5월 20일(금) 오후 6시
    • 신청방법 : 업종별 각 사업부서 ('업종별 접수처' 첨부파일 확인)
    • 제출서류 : ➀신청서 ➁신분증 ➂소상공인 증빙서류 ➃위임장(대리 신청 시)

     

    📌 업종별 접수처 안내

    업종별 접수처.hwp
    0.17MB

     

    제출서류 상세 안내
    제출서류 상세 안내

     

    📌 안양시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서식

    재난지원금 신청서식.hwp
    0.19MB

     

    포스팅 이해를 돕는 사진

     

    지금까지 2022년 안양시 집합금지 및 영업제한 업종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지원과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신청 관련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 분들의 경우 위 '업종별 접수처 안내' 첨부파일을 확인하시거나 다음의 문의처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안양시청 기업경제과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TF팀 ☎︎8045-6980, 6983
    • 안양시 콜센터 ☎︎8045-7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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