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매번 찾아서 실행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하기 위해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자주 쓰는 기능을 추가하면 한 번의 클릭으로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엑셀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자주 쓰는 기능 추가하는 방법을 윈도우와 맥북에서 각각 어떻게 할 수 있는지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윈도우 엑셀에서 추가하는 법
▼ 윈도웨서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예제로 [데이터] - [필터] 기능을 빠른 실행 도구에 추가하고 싶다면 [필터]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눌러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추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 추가하고자 하는 기능 아이콘에 마우스를 가져가 마우스 우클릭 ➲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추가] 선택
▼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필터] 도구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앞으로 한 번만 클릭하면 바로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와 달리 맥북에서는 기능 아이콘 위에서 마우스 우클릭이 동작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추가 방법이 조금 다른데요. 다음으로 맥북에서 빠른 실행 도구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맥(MAC) 엑셀에서 추가하는 법
▼ 맥에서 엑셀을 실행하면 엑셀 창 녹색 부분이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이 저장되는 곳입니다. 여기서 가장 끝에 있는 점 세 개 아이콘을 선택하고 [기타 명령] 메뉴를 선택합니다.
▼ 그럼 아래와 같이 [리본 및 도구 모음] 대화상자가 실행되는데요. 여기서 원하는 명령을 찾아 가운데 화살표 버튼을 누르고 저장하여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저는 [맞춤법 검사] 명령을 추가해보겠습니다.
▼ 엑셀창 상단 빠른 도구 실행 모음을 보면 제가 추가한 [맞춤법 검사] 명령 아이콘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와 맥에서 엑셀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자주 사용하는 명령을 추가하는 방법을 공유해드렸습니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면 작업 속도를 높일 수 있으니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 있다면 꼭 추가하셔서 작업 능률을 높여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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