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네일

     

    엑셀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매번 찾아서 실행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하기 위해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자주 쓰는 기능을 추가하면 한 번의 클릭으로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엑셀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자주 쓰는 기능 추가하는 방법을 윈도우와 맥북에서 각각 어떻게 할 수 있는지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윈도우 엑셀에서 추가하는 법

    ▼ 윈도웨서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예제로 [데이터] - [필터] 기능을 빠른 실행 도구에 추가하고 싶다면 [필터]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눌러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추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 추가하고자 하는 기능 아이콘에 마우스를 가져가 마우스 우클릭 ➲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추가] 선택

     

    엑셀-예제화면-1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추가 선택

     

    ▼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필터] 도구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앞으로 한 번만 클릭하면 바로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추가된 모습

     

    윈도우와 달리 맥북에서는 기능 아이콘 위에서 마우스 우클릭이 동작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추가 방법이 조금 다른데요. 다음으로 맥북에서 빠른 실행 도구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맥(MAC) 엑셀에서 추가하는 법

    ▼ 맥에서 엑셀을 실행하면 엑셀 창 녹색 부분이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이 저장되는 곳입니다. 여기서 가장 끝에 있는 점 세 개 아이콘을 선택하고 [기타 명령] 메뉴를 선택합니다.

     

    맥북-엑셀-예제화면1
    기타명령 선택

     

    ▼ 그럼 아래와 같이 [리본 및 도구 모음] 대화상자가 실행되는데요. 여기서 원하는 명령을 찾아 가운데 화살표 버튼을 누르고 저장하여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저는 [맞춤법 검사] 명령을 추가해보겠습니다.

     

    맥북-엑셀-예제화면2
    빠른 도구 실행 모음 추가

     

    ▼ 엑셀창 상단 빠른 도구 실행 모음을 보면 제가 추가한 [맞춤법 검사] 명령 아이콘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맥북-엑셀-예제화면3
    명령 아이콘 추가 완료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와 맥에서 엑셀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자주 사용하는 명령을 추가하는 방법을 공유해드렸습니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면 작업 속도를 높일 수 있으니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 있다면 꼭 추가하셔서 작업 능률을 높여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맥북에서 한자(한문) 입력하는 방법

     

    맥북에서 한자(한문) 입력하는 방법

    요즘은 한자를 잘 사용하지는 않지만 그럼에도 한번씩은 꼭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일반 노트북의 경우 '한/영'키 옆에 한자 변환키가 바로 붙어 있지만 맥북의 경우에는 별도의 한자키가 없습

    psom.tistory.com

    맥북 배터리 잔량 퍼센트(숫자)로 보는 방법

     

    맥북 배터리 잔량 퍼센트(숫자)로 보는 방법

    맥북 배터리 잔량은 상단 메뉴 막대에 있는 배터리 이미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맥북을 처음 구입하여 사용하는 경우 초기 설정값이 단순 이미지 표시로만 되어 있기 때문에, 정확한

    psom.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