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기능 추가하는 법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

    이 게시물은 저작권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실시간 검색어 순위를 통해 세상에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었던 것에 반해, '21년 2월 25일부로 대표적인 실검 제공 사이트인 네이버의 실시간 검색어 서비스가 종료되면서 사회의 이슈나 사건 사고를 확인하는 것이 어려워졌습니다.

     

    하지만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란 사이트와 모바일 네이버 앱을 활용하면 예전처럼 네이버에서 실시간 검색어를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이 포스팅을 통해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보는 방법

    네이버 앱을 통해 실시간 검색어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서는 검색 키워드 기반으로 1위부터 10위까지의 검색어를 보여주는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 사이트를 네이버 앱 메인에 추가하면 됩니다. 추가 방법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스마트폰에서 네이버 앱을 실행하고 검색창에 <시그널 실시간검색어>를 검색하고 해당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2.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에 접속 한 뒤, 우측 하단에 있는 점 세 개 [・・・] '더보기'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3. 네이버 앱 '더보기' 설정에서 '메인에 추가'를 선택합니다.
    4.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 바로가기 이름을 원하는 값으로 입력하고 저장합니다.
    5. 바로가기 순서 변경을 위해 녹색 메뉴바에서 가장 우측 설정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6. 바로가기 순서를 가장 앞으로 지정하고 저장합니다.
    7. 네이버 앱 뉴스 콘텐츠 메인 가장 첫 번째 화면에서 실시간 검색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부터는 실제 스마트폰 화면 이미지를 통해서 실시간 검색어 기능 추가하는 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 추가하기

    1. 스마트폰에서 네이버 앱을 실행하고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를 검색 및 해당 사이트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시그널실시간검색어

     

    2. 우측 하단 점 세 개 '더보기' 설정을 선택하여 메뉴를 열고, '메인에 추가' 아이콘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시그널실시간검색어

     

    3. 원하는 이름으로 설정 후 저장하고, 메인으로 이동하기를 선택합니다. 저는 그냥 고윳값인 '시그널실시간'으로 저장했습니다.▼

     

    시그널실시간검색어

     

    4. 상단 녹색창 메뉴탭에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첫 화면에서 실검을 확인할 수 있도록 메뉴 탭 가장 우측에 있는 순서 변경 아이콘을 선택하고,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 바로가기를 터치 앤 드래그하며 가장 처음으로 순서를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시그널실시간검색어

     

    5. 정상적으로 모두 마치셨다면 이제 네이버 앱 뉴스 콘텐츠 화면에서 가장 처음에 실시간 검색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시그널실시간검색어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 서비스는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를 1위부터 10위까지 보여줍니다. 예전 네이버 실검처럼 카테고리나, 분야별로 디테일하게 순위를 확인할 수는 없지만 굵직굵직한 실시간 이슈 등은 쉽게 파악이 가능하기 때문에 써보시면 나름 편리함을 느끼실 겁니다. 보신 것처럼 추가 방법이 어렵지 않으니 바로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유튜브 알고리즘 초기화하는 방법 (시청기록 삭제)

     

    유튜브 알고리즘 초기화하는 방법 (시청기록 삭제)

    유튜브는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사용자가 좋아할 만한 영상을 추천하고 더 오래 유튜브에 머물도록 합니다. 이 알고리즘이 굉장히 편리함을 주기도 하지만, 때로는 무심코 선택한 영상이나 한

    psom.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