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마포구는 지속된 감염병 상황과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영업 피해를 입고 폐업하게 된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2022년 마포구 폐업 소상공인 재난지원금'을 지원합니다. 신청을 통해 50만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데요. 자세한 지원대상과 신청방법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2022년 마포구 폐업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지원대상은 마포구에서 사업장을 운영하다가 2020년 3월 22일 이후 폐업한 집합금지 및 영업제한 대상 업종 소상공인으로 다음의 자격을 모두 만족하는 자입니다.
- 폐업시점 : 2020년 3월 22일 ~ 예산소진시까지
- 영업기간 : 폐업 전 90일 이상 사업을 정상 영업 (개업일 포함, 폐업일 포함)
- 대상업종 : 집합금지 및 영업제한 대상 업종
지원금액
지원자격을 만족하는 폐업 소상공인에게는 폐업 부담 완화와 재도약을 지원하기 위해 1인당 50만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지원금은 제출서류 심사 후 순차적으로 신청인 계좌로 입금할 예정입니다.
제외대상
- 무등록 사업자, 국세청에 매출액 미신고 업체
- 기준일 이회 폐업
- 비영리기업・단체・법인 및 법인격 없는 조합
- 집합금지 및 영업제한 위반 업체
- '21년 폐업 소상공인 지원금 기수급자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마포구 폐업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기간은 2022년 3월 7일(월) ~ 예산소진시까지입니다. 지원을 희망하는 폐업 소상공인분들께서는 각 업종별 담당부서를 방문하여 신청서류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업종별 접수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출서류
- 신청서, 신분증, 통장사본
- 폐업사실증명원, 매출신고 여부 확인서류, 소상공인 확인서류
<페업소상공인 지원금 신청서식 다운로드>
문의처
2022년 마포구 폐업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관련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마포구청 지역경제과 02-3153-8575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Next Contents
최근댓글